지난번 Um1의 반성공적인 물고문 테스트에 이어 수영장 테스트를 진행하려 했으나...(참조)시간이 없어 못하다가 이번기회에 수영장 갈일이 생겼습니다. Um1테스틑 하고 싶었지만... 후배에게 빌려준 상황이라 

본체에 구멍없이 귀에 잘들어가는 돌아다니는 이어폰을 찾다 UE200을 발견하였습니다.



요즘 아이리버 같은곳에서 저가형 방수 이어폰도 많이 나오는 상황이라 그 이어폰을 사서 테스트할까 하는 생각도 해봤지만... 기왕이면 굴러다는 것으로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해보게 되었습니다. 사용한 재생기는 혹여라도 방수케이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고장날 경우를 대비 아이팟 셔플을 사용하였습니다.

결과는..





성공이였습니다 이어폰안에 회로가 있는것도 아니고 딱히 물이들어갈 구멍이 없어서 그런지 소리는 문제가 없이 나왔습니다. 수영모가 없이 착용을 해도 음악을 정상적으로 감상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단 수압 때문인지 잠영을 하거나 할경우 볼륨이 작게 들리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참고로 개인적으로는 UE200을 오버이어로 착용하는 것이 더욱 안정적으로 깊숙히 착용할 수 있어서 이렇게 착용하고 수영을 하였습니다.

물론 잠깐 수영한 것을 가지고 성공적이라고 할 수는 없는 것이 추후에 부식이 발생하여 고장이 날 수도 있는 것이기 때문에 좀 더 장기적으로 지켜보아야 하겠지만 큰 고장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은 확인이 되었습니다. 장기적 결과는 추후에 다시 공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테스트는 수영장에서 진행되었으며 소금물 환경에서 진행 할경우에는 부식이 더 빠르게 일어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puercaeli puercaeli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