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에어플레이사용법에 관한 유입글이 많아서 써볻다.


Airplay는 Apple에서 만든 무손실 오디오 전송 프로토콜로  Wifi이 망에 의존하는 프로토콜이다. Airplay의 장점은 손쉬운 연결과 사용이지만. 경우에 따라 셋업이 조금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에어플레이 사용조건


1. 보내는 기기와 받는 기기가 동일한 와이파이 네트워크상에 있어야 한다.(2013년 3월 이전 출시 버젼)

1B. 2013년 3월 이후 버젼의 경우 Wifi Direct를 지원하는(2012년 출시 대부분) 맥에서는 와이파이 연결없이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2. 보내는 기기와 받는기기가 AirPaly를 지원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아이튠즈를 돌릴 수 있는 기기는 대부분  Airplay Audio의 송신기 역할을 할 수 있다.



iTunes를 이용하면 하나 혹은 여러대의 Airplay기기들에 음악을 전송하는 것이 가능하다.





돈드는 녀석들은… 수신기 역할을 하는 넘들이다…

Airplay인증을 받은 스피커외에 수신기 역할을 할 수 있는 기기들과 그방법은  관련글 [[여기]]를 클릭하기 바란다.


Airplay호환 스피커 로고


사용법


사용법은 간단한다. 사용법이 불편하면 애플이 아닐테니...


 호환되는 기기가 단 하나라도 동일 네트워크에서 확인이 되면 바로 사각형에 삼각형표시의 모양이 모든 음악/음성 컨트롤 메뉴에서 표시가 된다.(일반적으로 볼륨 조절바 옆)


그것을 클릭하면 음악을 보낼 수 있는기기의 목록이 나타난다.(참고로 iOS기기상에서는 Bluetooth스피커나 기기가 연결되었을때도 이 마크를 볼 수 있다. 간단히 말하면 무선으로 보내는 모든 오디오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인 것이다.)


화살표가 안뜬다면!!! 공유기가 문제이거나 네트워크상의 문제일 수 있다… 그리고 안뜬다면 Airplay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ㅠ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꾸욱 손가락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으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puercaeli puercaeli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