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별동맹체의 남국의 유일한 존재감 에어뉴질랜드의 AVOD리뷰입니다. 에어뉴질랜드는 듣보잡인듯 작은 시장에도 불구 호주/뉴질랜드의 한일노선격인 태즈만 노선을 배경으로 중국, 유럽등 적은 노선이지만 수익성있게 회사를 잘 꾸려가고 있고 있는 회사중 하나입니다. 한때는 호주의 항공사 안셋을 아주 잠시이지만 소유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개성있는 기내안전비디오로 주목 받기도 했으며 반지의 제왕 그리고 호빗도장등으로 이와관련된 광고로 효과를 톡톡히 보고있기도 합니다.

장거리 노선은 747, 767, 777이나 향후 주력은 777, 787-9가 될예정입니다. 단거리 노선을 제외하고는 보잉쪽에 치우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탑승노선은 버진 오스트랄리아와의 코드쉐어 노선이였습니다.


콴타스와는 다르게 767에 윙렛을 달아서 뽕을 뽑고 있습니다. 이 항공기로 경유이긴 하지만 LA까지 가는지라 여러가지면에서 수지타산이 맞았던듯... 돌아와서 알았는데 시드니-크라이스트처치 노선에 이 기재가 들어간건 여름 seasonal채용이였습니다.

콴타스와 같이 검정색 프레임을 사용하고 있으며 센스있게 리모콘을 화면아래에 배치하여 오동작을 원천방지 하고 있습니다.

메뉴는 상/하 탭 방식으로 배치가 되는 구조 입니다.

버튼이 큼지막하여 터치버튼에 최적화 되어 있고 버튼부와 콘텐츠의 부의 경계도 모호하지않습니다 능금사의 iOS 7 처럼...

기내방송중 화면입니다.

영화, 음악, 게임, 항로 정보 등을 제공하며 아래 메뉴버튼은 어느 메뉴에서나 접근할 수 있게 항상 플로팅이 되어있습니다. 음식 주문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이 노선에는 음식 에약 기능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기본 항로정보 어플리케이션이 아니라 살짝 커스터마이징을 하였습니다. 항공기 경로외에도 고도 속도 정보등을 포함하여 일부 IFE시스템에서 속도정보를 위해 추가 버튼등을 눌러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영화 메뉴입니다. 많은 영화가 탑재되어 있으며 내비게이션도 어렵지 않은 구조입니다. 근데.....



영화보려면 돈을... 내야 합니다. 헐... 한편으로는 어짜피 요즘은 아이패드 들고 타는 판에 이런 방식도 나쁘지는 않은듯 하긴 한데 10불은 좀 많지 않나 싶은. 신용카드 긁는 곳이 있는 것을 보고 알았어야 하는데 ㅠㅠ

오디오는 다행히 무료입니다.


플레이리스트 기능을 지원합니다.

특이하게 세계시간 기능을 지원합니다.






무슨 제공 헤드폰이 왠만한 항공사 비즈니스 클래스보다도 좋은 것을 주는데 디자인 봐서는 패딩만 좀 좋은 것으로 바군것 같긴 한데 이런것도 신경을 좀 써주면 좋겠다는. 요즘 기내에서 주는 헤드폰 너무 안좋습니다 물론 요즘 헤드폰 가지고 타는 사람이 많긴 합니다만.


기내사진 몇장 올려봅니다.

남남국의 푸르름이 느껴집니다만 단 이날 바람이 정말 심하게 불더군요... 


767은 A300과 경쟁하기 위해 만들어지다 보니 객실이 777같은 쌍발기 비하며 그렇게 커보이지는 않습니다만 일반적으로 좌석 배열이 2-3-2로 되어있어서 중앙 좌석에 낄 확륙이 줄어들어 선호하는 승객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무시무시하게 각진 인테리어가 80년대의 산물임을 증명해줍니다만... 근래 도입분은 보잉 777식 커브 인테리어가 되어있습니다(일본항공 탑승기를 참조해주세요)

크라이스트처치 공항 깨끗하고 쾌적하고 좋더군요~


올때는 버진 항공편을 탔습니다 737이라 좀 답답한 느낌이 좀 있었습니다. 광동체기가 좀 걸어다닐 곳도 있고 해서 개인적으로 더 마음에 드네요... 참고로 버진에서는 와이파이 방식으로 핸드폰 혹은 타블렛등으로 접속하는 기내 엔터테인먼트 방식을 채용하고 있는데요. 탑승하기전에 어플을 받아야 하는 단점을 빼고는 동작도 빠르고 사용도 쉽고 매우 훌륭한 시스템이였습니다. 스샷을 충분히 못찍었으나... 제대로 찍을 기회가 생기면 별도글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버진의 와이파이 방식 기내엔터테인머트 시스템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puercaeli puercaeli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