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 Central/├ Apple Exclusive

돈털린듯한 ㅠ ... Lightning 어댑터 간단 사용기

by puercaeli 2013. 2. 16.



iPhone 5루머중 많은 사람들이 불만을 가지고 보았던 부분이 새로운 커넥터부분이였습니다. 출시후 이러한 불만은 더욱 증폭이 되었습니다.




 P-38 라이트닝. 제품과는 상관없는 사진 ^^ 출처: Lockheed Martin


상처난 곳에 소금뿌리듯 원래는 Lightning 에서 8pin어댑터를 하나씩 주려던 듯한 문구도 예약 판매초기 발견되어 더욱더 일부 구매자의 화를 돋구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불만 많은 어댑터를 구매했느냐하면 오디오 아웃 기능 때문입니다. 차에서 아이폰을 사용하는 일이 많은데요. 요즘 iPod 연결기능이 달려서  USB 조정가능한 제품도 많기는 합니다만그냥 AUX 있다면 딱히 방법이 없습니다. 거기다 30핀을 사용하는 앰프도 있어서 ㅠㅠ.



물론 헤드폰 단자도 직결을 할수도 있겠습니다만은 그럴경우 자동차 설치의 경우 충전 케이블 하나 오디오 케이블 하나 두개의 케이블이 연결되어야 해서 구저분할 뿐만 아니라 아침에 바쁜데 케이블 두개를 뺐다 꼈다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구성품들... 별거 없음 ㅠ


다른 중국제 제품도 있지만 오디오 아웃 기능에대한 보장이 안되서 결국 저도 () 애플사 것을 구매 했습니다. 음질에 대한 걱정도 약간 있었고요.


우선 작동은 잘하는 편이고요 사이즈도 의외로 매우 작았습니다. 웹사이트상에서 보면 사이즈가 감이 안오기도 하는데 일반 신용카드 반이 안되는 사이즈 입니다.


만약에 도킹형 스피커에 사용하기위해서 본제품을 구매하신다면 개인적으로는 이제품 보다는 30 불투 수신기를 추천해드립니다(이제품은 항상 전원에 연결되 있어야 하더군요... 그래서 거치대와 활용외에는 힘든...). 하지만 또한 그냥 일반 수신기를 구매해서 aux연결을 해도 되는부분이지요.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꾸욱 손가락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