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 Central/├ Apple Exclusive

[WWDC2010-Ripening] 001 - Intro

by puercaeli 2010. 6. 8.

apple-wwdc-main-rmeng.jpg

방문자여러분 안녕하세요~(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아래부분은...)

이번 WWDC도 변함없이 생중계를 하계되었습니다. 번역을 위한 소스는 엔가젯, 맥루머, 아스 테크니카, 트윗 티비 등으로 통합 그림/문자 생중계 중입니다.

이번 WWDC는 아이폰 외에도 여러가지 랜덤한 제품들이 상당수 발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미 벌써 1월달에 살표등록이 된 매직패드가 유출도니 것으로 보아서는 아마 오늘 발표예정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magictrack1.jpg

이 외에 자바 스크립트와 '읽기모드'(말하자면 웹사이트를 이북으로 바꿔주는)가 내장된 사파리 버젼 5, 애플의 소프트웨어 제작툴은 Xcode의 신버젼, 구글의 견제를 위해 Bing의 검색옵션으로서 탑재가 거론 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얘기가 나와서 말씀드리지만, 최근 마소에서는 맥 오피스를 만드는 디비젼을 기존의 별도 부서 운영 체제에서 '비즈니스 유닛'으로 옮겼다 합니다. 아마도 맥오피스 비중이 그만큼 커지고 있다는 뜻이 곘지요. 조만간 나올 맥 오피스 2011도 실제로 윈도우 버젼의 인터페이스등을 최대한 가깝게 재현한 예정이라 합니다.

이 외에 하드웨어적인 측면에서는 맥프로, 맥북 에어, 맥 미니 등이 업데이트가 되기를 기다리고 있으나 맥북에어같은 경우 프로세서 부재등으로 업그레이드의 방향성 상실로 퇴출론 마져 거론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i7의 저전력 버젼이 나온점을 들어 완정 재설계도 가능하지 않나 싶습니다(개인적 추측), 즉 애플이 추구하던 강력한 울트라 포터블이 탄생하는 거지요...

아이폰은 뭐 이미들 잘 아시니 구지 설명은 안하겠고... 이외에 멀티태스킹으로 무장된 4.0버젼의 소프트웨어가 발표가 되지 않을까 하는 얘기가 있습니다.


apple-wwdc-2010-pre-rm-eng-1.jpg

4.0의 대표적인 '빗방울 유리' 배경과 폴더기능의 소개입니다. 애플이 이렇게 아이폰 배경을 사용하거나 발표예정의 소프트웨어를 배너를 보여주는건 거의 최초인듯 합니다. 잘하면 오늘 바로 릴리즈도 가능할듯 !

apple-wwdc-2010-pre-rm-eng-2.jpg


phpp2JrUd_thumb_photo.jpg php7mv6S5_thumb_photo1.jpg


120635-pic_S5B_o_500.jpg

작년과 다름없이 30인치 애플 모니터로 만들어진 '어플의 벽' 입니당

그나저나 이제 더 이상 만들 계획이 없다는 소위 '맥대 피씨' 광고의 마지막 버젼이 아이폰 4.0 프로토타입의 유출 경위를 풍자하는식으로 제작될 예정이라 하네용... 이러한 광고나 세레모니로 시작하는 거는 처음이 아뉩니당.

맥오에스 9의 경우 장례식을 치르기도 했지요~


곧 들어간다고 하는군용
php3kLpIZ_thumb_doors.jp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