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 Central/├ Apple Exclusive

iPhone 5 - 업그레이드 공식 그리고 4와 4S 상세비교

by puercaeli 2012. 9. 13.


오늘 iOS 6 GM 버젼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iPhone 4에 업그레이드를 해봤는데요 의외로 iOS 5보다 더 빠르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살짝!) 그래서 과연 업그레이드 정당화를 어떻게 해야하나 생각을 하다가 아래와 같은 간단한 공식표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다른분들도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iPhone 4 사용자


iPhone 5 = 화면업글 + 속도업글 + LTE + WIFI 5Ghz + 카메라업글 + 대기시간 감소 + iPhone 4 


이외에 요소로는 무게정도가 있습니다 30그램이나 가벼워져서 무시할 수 없습니다.

배터리의 경우 실사용시간은 업데이트 되었으나 대기시간은 여전히 iPhone 4보다 적은 수준으로 체감상 배터리 지속시간이 적게 느껴질 수도 있어서 '감소'로 기입하였습니다.

또한 iPhone 4의 안테나 기능도 개선이 되어서 이런 부분도 감안을 해야하곘습니다.

 Cortex A15를 탑재한것으로 예상되는 A6 로 인한 속도 넘사벽이 장난이 아닐듯 합니다.


iPhone 4S  사용자


iPhone 5 = 화면 업글 + LTE + WIFI 5Ghz + 배터리 업글 + iPhone 4S 


이외에 요소로는 무게정도가 있습니다 30그램이나 가벼워져서 무시할 수 없습니다.

속도는 4S도 느린편은 아니라서 일단 추가하지는 않았습니다. 주요 업그레이드 이유는 디자인 변화, LTE 화면 정도가 될듯 합니다. 나머지는 그다지...


상세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