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 Central/└Pure Gadgets

아마존 킨들 박명수 파이야 및 e-Ink 버젼 업그레이드

by puercaeli 2012. 9. 7.


Nexus 7으로 시작된 7인치 타블렛 시장(이하 중형 타블렛 시장)의 대전이 오늘 아마존이 던질 돌에 다시한번 풍파가 일고 있습니다. 작년 박명수가 작명한 것으로 보이는 Kindle Fire가 출시되면서 안드로이드 타블렛 시장에 200불대 저가 바람이 극심하게 불면서 삼성과 같은 하드웨어만 제작해서 먹고사는 회사들은 그렇지 않아도 겨우 연명하고 있는 타블렛 시장에 숨통을 얻어 맞게 되었습니다. 이에 별다른 대응을 하지 않고 있던 삼성은 다시 Nexus 7으로 연타를 들어 맞아 사실상 미국 중형 타블렛 시장에서는 링밖으로 싹쓸이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故스티브 잡스옹의 키노트가 사무치게 그리워지게 만드는 맥이 팍팍 끊기는 아마존 Kindle제품행사 발표에서는 삼성을 중형 타블렛 시장이라는 세계에서 축출시킬만한 제품들을 발표하였습니다. 삼성이 자주 사용하는 무기인 초저가 시장 싹쓸이 신공을 이번에도 마구 마구 사용하여 기존 파이야~는 프로세서 업그레이드와 메모리 용량 2배 증설등의 마이너한 체인지만 하고 가격은 40불을 깎어 159불이라는 안드로이드(루팅을 해야하지만) 타블렛으로는 유래를 볼 수 없는 초저가에 판매를 하게되었습니다. 따라서 Nexus S는 2달간 누려온 제일 싼 타블렛이라는 왕좌를 내주게 되었습니다(물론 성능이 넘사벽이긴 합니다)

2012년 Kindle 라인업의 포커스 - HD

올해 파이야~ 제품군은 HD라는 어미사가 붙게되었는데요 HD라는 이름을 위해 40불 비싸질 뿐만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밀착가공한 디스플레이, 고감도의 터치 디스플레이, 휴대기기 최초로 듀얼밴드 MIMO 듀얼 안테나를 탑재하여 초고속(아마도 최고 300Mbps) 전송속도를 실현했습니다. 여기에 뜬근없지만 스피커에 많은 신경을 쓰어 각 채널당 2개의 스피커를 배치 총 4개의 스피커를 스테레오로 배치하였습니다. 또한 HD급 전면 카메라와 기존의 듀얼 코어 프로세서 업그레이드와 함께 GPU도 아이폰급으로 업글레이드(OMAP 4460과 OMAP4470) 되었습니다. 내장메모리는 기본 16기가바이트로 상향조정이 되었습니다. 불루투스기능도 추가가 되었습니다. 499불의 LTE옵션과 비교적 저렴한 연회비로 LTE를 사용할 수 있는(월 250 MB제한) 서비스도 선보였습니다.

소프트웨어는 안드로이드 4.0기반의 소프트웨어로 영화감상중 시시콜콜하게 화면에 보여지는 출연진의 정보를 보여주는 X-Ray서비스. 청소년및 어린이 여러분이 많이 싫어할 것으로 보이는 사용시간 제한 기능등이 탑재가 되었습니다. 

또한 예상과 다르게 10.1인치 제품이 아닌 8.9인치 사이즈의 제품을 출시 하였는데요 이제품이 가격또한 299불로 적정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모든 제품들이 '광고 지원'옵션을 방식으로 판매가 된다는 리포트를 볼때 거의 원가 수준에서 모든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듯 합니다.(또한 자체 멤버쉽 서비스인 Amazon Prime에서도 일부 수익을 보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 것을 볼때 애플이 출시할 아이패드 미니가 199불이라는 판매호점을 찍을 확률은 낮아지게 되었습니다...

제품 디자인 또한 베젤이 무식하게 커지긴 했지만 두께 9미리 수준과 적정한 사이즈의 디자인으로 튀지는 않지만 충분히 밖에 가지고 다닐만하게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제품 성능은 시연 비디오를 보면 기존 7인치가 심하게 버벅이는 측면이있었는데 이부분이 많이개선이 되었으며 HD제품군은 아이패드는급의 부드러운 동작을 보여주는듯 했습니다. 완전한 리뷰를 봐야 알겠지만 듀얼코어라는 형식상의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충분한 성능은 내주고 있는듯 합니다. 걱정이라면 8.9인치 제품의 배터리시간이 아직 표기가 되어있지 않다는 점 출시가 거의 3개월뒤로 밀려져 있다는 점이 8.9인치 제품의 전원관리 최적화에 애를 먹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점이 있습니다.

제품 출시예정일은 7인치 제품군은 9월내에 8.9인치 제품은 11월말부터 쉬핑예정이라고 합니다.

E-Ink라인업도 지속적인 업데이트!

E-Ink제품군은 일부 제품군은 유지하면서 Kindle Touch라인업만 재디자인과 새로운 조명과 '정전식' 터치(종래의 제품의 적외선 방식 사용)를 채용한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화면자체도 해상도가 증가되어 좀 더 깨끗하고 편리한 독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제품 자체는 좋은데 아마존이 하나 실수했을만한 부분이 있다면... 제품군이 너무 다양해져서 이름이 매우 혼란스러워져 버렸습니다. new Kindle Fire, Kindle Fire HD, Kindle Fire HD 8.9라고 하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ㅎㅎ

아울러 잡설이지만... 한국도 독서를 많이하는 나라중하나인데 이런제품의 혜택좀 받아보면 참 좋겠습니다. 미라솔 디스플레이에 어정쩡한 소프트웨어가 아니라 좀 제대로된 제품을 좀 만들어주면 좋겠네요



박명수 파이어 계열의 라인업입니다. 기존 파이어는 마이너라고만은... 볼 수 없는 하드웨어 업그레이드와 40불 가격 다운을 제공합니다.



E-Ink계열입니다. 이외에도 종전의 3세대(속칭: Kindle with Keyboard)와 3세대 Kindle Dx또한 판매가 유지됩니다. Kindle Touch만 Kindle Paperwhite라는 제품으로 대체가 되며 종래의 Kindle은 69불로 가격이 하향 조정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