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 Central/├ Apple Exclusive

Appple-Spotlight Turns to Notebooks-001

by puercaeli 2008. 10. 14.

안녕하십니까, 오늘도 야심한 시각까지 함께해주신 방문객 여러분 감사합니다.

본 생중계는 엔가젯과 기즈모드의 생중계 자료를 엮어서 만들어질 예정입니다.

본 행사는 아이포드 이벤트와는 다르게 소규모로 애플 캠퍼스에서 치뤄집니다. 기즈모도에 의하면 대략 65명이 참가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까지 루머를 종합하자면, 맥북과 맥북 프로의 리프레쉬와 시네마 디스플레이 라인의 리프레쉬 정도 선에서 오늘 이벤트가 마무리될듯 합니다. 신형 맥북과 맥북 프로의 특장점이라면 두모델 모두 마그네틱 래치를 탑재하고 있으며, 모든 포트의 좌측 배치, 트랙패드 전면 클릭 기능 등이 예측 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 통신과의 계약 기사가 사실이라는 가정하에 와이맥스 탑재가 확인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맥북에 정체 불명의 원형 구멍이 나있는 것이 유출 사진에서 확인되었습니다. 물론 이 구멍이 안테나가 아닌 올해초의 애플이 특허를 낸 노트북 도킹용 디스플레이의 지지대일 가능성도 배재할 수는 없습니다.

하드웨어적으로는 엔비디아사의 칩셋을 사용할 예정이라는 루머가 도는 것 이외에는 큰 변화 사항은 없는듯 합니다. 엔비디아사의 칩셋으로 특히 맥북 라인업이 그래픽 성능에 큰 수혜를 받게 될 것으로 예측 됩니다. 물론 이러한 행보는 GPU사용이 본격화 될 스노우-레오파드를 대비하는 것이라고도 해석 할 수 있습니다.


DSC_1199WTMK.JPG


apple-laptop-pregame-01.jp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