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인 다음글에 어이없는 답변이 되어있어 --; 9월달에 747이라니... 더군다나 채택 답변..
대신 시정하는 마음으로라도 올립니다.
http://m.kin.naver.com/mobile/qna/detail.nhn?d1id=9&dirId=90207&docId=180450780&qb=64yA7ZWc7ZWt6rO17Iuc65Oc64uI6riw7KKF&enc=utf8§ion=kin&rank=1&search_sort=0&spq=0
시드니 공항에서 이륙중인 대한항공 777-200ER기
대한항공 현 시드니 노선 비수기(대략: 4월-10월) 기종은 777-200ER입니다. 이외기간에는 747-400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777-200ER은 비즈니스 좌석수가(업그레이드가 힘든...) 적어서 비교적 고수익 승객이 적고 학생이 대부분을 이루는 호주노선에 적합기종입니다. 또한 777-200ER 상당한량의 화물 수송도 가능합니다.
일시적으로 과거에 대한항공에서 A330-300을 뛰운적도 있었습니다 당시에 화물편을 별도로 운영했었는데 현재는 화물편이 운영이 안되는 것으로 보이며 그러한 이유로 화물 수송량 등을 감안하여 777을 다시 뛰우기 시작한듯 합니다.
747-400이 2-3년내로 은퇴되는 상황에서 777의 운영은 계속될 것으로 보이며(잘하면 787-9??) 777-300ER은 비즈니스 클래스가 60석 가까이 되는 고수익 노선 레이아웃으로 아마도 시드니 노선 투입 가능성은 적어보입니다. 747-8이 대체를 할 가능성도 조심스럽게 생각을 해봅니다.(747-8은 내년 후반부 도입)
현재 일본항공도 777을 사용하고 있으나 연말부터 787노선으로 다운그레이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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