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 Central/└Pure Gadgets

스마트폰으로 멋지게 인터뷰 하는법~!

by puercaeli 2013. 2. 23.



스마트폰이나 DSLR로 인터뷰를 할때 아쉬운 부분이 음성이 깨끗하게 잡히지 않는 경우가 있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방송국에서는 이러한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핀마이크등을 출연자당 1명씩 지급하게 됩니다


효과적인 인터뷰 수음을 위해서 여러분의 갤럭시, 아이폰에 들어있는 번들 이어폰의 마이크 핀마이크로 

사용가능하시다는 사실 아셨나요?




물론 동영상 녹화시에 불루투스로 실시간 녹음을 하면 편리하겠지만 DSLR 카메라등으로 녹화를 하면서 좀더 명확한 인터뷰 음성을 얻고 싶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녹음


1. 우선 사용하시는 기기에 녹음용 어플이 깔려있어야 합니다(대부분은 기본으로 깔려있습니다.)



2. 마이크 부를 셔츠 버튼 같은 곳에 겁니다(일반적으로 마이크가 신체와 가까운곳에 있으면 수음이 됩니다(적어도 Earpod의 경우는). 확신이 안서신다면 여러가지 포지션을 테스팅 해보시기 바랍니다


심지어 셔츠 안쪽에 숨겨놓아도 수음이 잘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녹음을 합니다.


*만약에 여러사람과 인터뷰를 하는경우 개개인마다 따로 수음을 할 수도 있겠습니다.


합치기


이 부분은 사용하시는 소프트웨어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기기로 녹음을 하신 파일을 컴퓨터로 옮기시고 주로 사용하시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녹화한 비디오와 음성의 싱크를 맞춰 줍니다. 만약 여러 사람에게서 수음을 했다면 오디오 트랙이 여러개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싱크를 하실때 음성 파형을 보고 맞추는 것이 제일 편리합니다. 하지만 이 것이 불가능한 경우 싱크를 맞추기 위해 박수라던가 하는 쉽게 들을 수 있는 사운드로 마킹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