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단상/├Iter(여행)

[Singapore Airlines]Inflight Entertainment System iPod Input 사용기

by puercaeli 2010. 12. 20.




기내 엔테테인먼트 시스템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선이 필요합니다. 다행히 구매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선착순으로 빌려줍니다. eXport Smart Cable이란 이름의 케이블인데 모양새는 뭔가 PS/2와 S-Video를 짬뽕을 해논 모양새입니다. 신기한점은 이렇게 생겼지만 전원까지 공급이 된다는 점이지요.


케이블 좀 굵고 포트가 많이 튀어놔오는 편이라 미관상으로는 조금 보기각 않좋고, 식사시 테이블에 살짝 방해가 되는 면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이렇게 AV-Input과 iPod Input이 선택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참고로 그 아래에 위치한 USB포트로는 아이팟 연결기능은 가능하지 않고 충전및 USB데이타 열람만 가능하게되어있습니다. 비디오 시청을 가능하게 하기위한 방법을 연구하다 보니 별도 포트를 장착한듯 합니다. 참고로 본 포트는 새로이 도입된 에어버스 항공기 및 새로운 좌석이 설치된 에어버스 항공기(싱가폴 항공기중)인 에어버스 340-500 기종과 330-300기종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음악 재생 모습입니다. 참고로 필자는 항상 아바만 듣지는 않습니다.


영화를 보는 모습입니다. 


위와 같이 영화 시청중입니다.


보시다시피 혹시나 특이한 모양새에 아이팟 자체 내용을 다 전송해주는 것은 아닐까 했지만 그렇지는 않고 별매의 TV-OUT 케이블 처럼 동작하는 그 정도 입니다. 참조로 모든 앱에서 이 기능이 사용가능 하지는 않더군요(예) VLC Play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