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oream tecum?/├세계의 공항철도

[세계의 공항철도]미국 아틀란타 공항 KATL

by puercaeli 2013. 7. 24.


미국 아틀랜타 공항은 세계 1위를 항공수송률은 가진 메이져 공항입니다. 2개의 메인 터미널(국내선과 최근 개장한 국제선 터미널)과 수많은 탑승동을 가진 공항입니다. 인청공항도 3단계 공사가 완성되면 아마도 아틀란타 공항과 비슷한 모양새를 가질것으로 생각됩니다.

아틀랜타 공항은 아틀랜타 시내에서 약 20분 떨어진 거리에 위차하고 있는 개념 거리 공항입니다.

저는 국내선을 타고 왔기 때문에 공항 서쪽의 국내선 터미널에서 출발합니다. 국제선 터미널에서 도착하신경우에는 버스를 타고 이동하셔야 됩니다. 자체 탑승동간을 운행하는 열차도 있는데 국제선 도착 승객 CBP와 세관 구역이 어떻게 구분이 되어있는지 몰라서... 도착시 열차 탑승이 가능한지는 확인을 못드리겠네요 ^^ (출발시에는 확실히 불가능합니다.


국제선은 별도 터미널에서 탑승가능합니다

터미널은 북, 남으로 구분이 되어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기차가  BART라고 불리듯이 아틀란타도 비슷한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MARTA입니다.

샌프란시스코 공항 처럼 역이 공항에 딱 달라붙어 있는 개념 포지셔닝을 하고 있습니다.


요금은 근래 보기드문 2.50 ㅠㅠㅠ 너무 쌉니다 ㅠㅠㅠ 그래도 20분 타고 가는데 2.50이라는 흑... 

한국처럼 거미줄화 되지는 않은 기차 노선도 입니다.

개찰구 입니다.

홍콩의 옥토퍼스, 호주의 오팔 카드와 같이 Breeze라는 이름을 가진 교통패스 카드입니다... 이름이 좀... 화장지 같은 콜록 콜록


이름뿐만 아니라 내부도 샌프란시스코 BART와 매우 유사합니다..


시내지역인 FivePoint까지는 약 20분이 소요됩니다. 역분위기는 이른 아침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 경찰도 많고 이상 ㅎㅎ

아틀란타 공항철도는 접근성도 좋고 가격도 훌륭하여 전철 라인 근처에 호텔을 잡으신 분들에게는 강추해드리고 싶네요!


세계의 공항철도 시리즈

1. 홍콩(HKG)

2. 스톡홀롬(ARN)

3. 인천/김포(ICN/GMP)

4. 샌프란시스코(SFO)

5. 시드니(SYD)

6. 하네다(H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