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 Central/├ Apple Exclusive

새로운 기록 - 어댑터 하나에 4만원!!!!

by puercaeli 2012. 9. 15.




아이폰 5가 발표시에 우려되던 부분이 새로운 커넥터 채용 부분이였습니다. 단자수가 8핀밖에 안되는데 어떻게 30핀(물론 30핀이 다 쓰이지는 않았지만...)을 다 활용을 하는가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더욱더 우려를 가중시킨 것은 모든 전송이 디지털로 될 것이라는 것이였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데이타 변환을 시킨다는 얘기이지요...

우려는 현실이 되었고 Lightning(이하 번개)커넥터는 종래의 Analog Line Out기능을 제거 저가형 아이팟 독제작의 길을 사실상 막아 버리게 되었습니다. 이에더해 종래의 30핀과 호환 가능한 어댑터가 출시 되었지만 '비디오와 iPod Out은 불가'라는 애매모호한 설명으로 어댑터를 구매하고도 Analog Out은 불가능하다는 인상이였습니다.

다행히 Macworld에 의하면 USB Audio와 Analog Out기능은 어댑터를 사용하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이 것이 어댑터가 저렇게 생각보다 크고 비싸진 이유에도 한 몫을 했다고 합니다. 어댑터 자체에 DAC가 내장이 되어있어 디지털로 나오는 오디오 신호를 변화를 시켜 30핀으로 출력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제즘에 제품 설명이 다시 업데이트되어 이부분에 대한 부분은 해소가 되었습니다. 결국은 4만원인 이유가 있기는 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저품질이긴 하지만 이베이에 USB DAC를 보면 5천원도 안되는 것이 많습니다(커넥터 값이 있기는 하겠습니다만은).... 애플 프리미엄이라고 해도 왜 3만원대까지 끌어내리지 못했는지 아쉽고 빨리 가격을 떨어뜨리면 좋겠다는 기대를 해봅니다..(물론 애플은 이 비싼 가격으로 사람들이 무선으로 가기를 기대하고 있겠지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