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5.12.05 애플펜슬 간단 사용기 Apple Pencil (4)

아이패드 출시와 함께 여러분의 손가락이 최고의 스타일러스 입니다 라는 창조주의 디렉션에 따라 스타일러스는 써드파티의 세계의 오랜기간 묶여 있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팀쿸의 시대에 들어 고객의 요구를 듣는 애플의 부응하여왠일로 포지셔닝이 애매해 보이는 아이패드 프로와 펜술을 출시하였습니다.

애플펜슬의 포지셔닝은 아무래도 광고등으로 유추해보아갤럭시 노트처럼 다용도라기 보다는 현재 와콤이 꽉잡고 있는 그래픽 타블렛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키노트에서 오피스와의 연동시연도 하긴했지만 그리기에 특화된 눕혀그리기 그리고 비즈니스 ​언​플렌들리한 가격대는 ​그래픽용 용도임을 강조하는듯 합니다.

잡설이 4문단이나 들어 갔네요 그럼 사용기로...

참고로 제가 가지고 있는 비공식 스타일러스를 가져가서 사용해보고 싶었으나 랜덤 방문한거라 이번에는 가져가지 못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디지타이져 격자가 더 촘촘하다는 얘기가 있어 개인적으로는 그냥 기존 스타일러스도 좀더 자연스럽게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어서 확인해보고 싶었는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어도비 스케치와 마소 키노트에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눕혀그리기 등이 지원되고 아무래도 가속도 센서로 그정도룰 판단하는 것으로 보여 조금만 눕혀도 그리는 스타일이 달라지어서 그래픽 펜과 같은 모드에서는 점섬으로 바뀌어 인식이 안되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만 이게 눕혀서 그리는게 구연이 가능한 색연필툴 이런게 아니면 이런식으로 표현이 되는 거였습니다


공식 스타일러스 답게 써드파티 스타일러스에서는 꿈도 꿀 수 없는 팁과점사이의 완벽한 일치와 부드러움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가끔씩 꿈뜨게 딜레이가 되는 모습도 있어 보입니다.

펜과 디스플레이 사이의 마찰력은 적절한 수준이고 사이즈는 조금 펜 뒷촉이 무거운 느낌이고 동양인 손에는 조금 큰감이지만 손에 잡기에 불편한 느낌은 아닙니다

원노트에서 사용한 결과로는 매우 작은 텍스트까지 부드럽게 처리되어 노트필기 목적으로 완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첫 아이패드와 그 악세사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손에 안고 사용하기에 무게감도 큰 문제는 없었으나 아무래도 체구가 작으신분들은 사이즈가 부담이 될듯 합니다.

​아울러 애플펜슬에 배터리를 알려주거나 하는 기능이 없어서 ​(상단바엔 없고 알림센터에만 나옵니다)갑자기 배터리가 떨어져서 작동이 멈췄는데 파악하는데 애로사항이 있었고 초기품 불량인지는 모르겠으나 펜슬이 라이트닝 포트에 완전하게 안들어가는 이상한 모양새라 원래 이런건지 좀 혼란 스러웠습니다.

결론을 짓자면 가격이 빵점이나 그리기 필기용도로는 훌륭한 것으로 보이나 배터리 상태라던가 휴대시 분실 방지라던가 하는 측면에서는 전혀 처리가 안되 있어 사용외 상황에 불편한점과 괴리감이 심한 가격이 문제가 되겠습니다만... 타겟은 그래픽 디자이너 인것으로 보여 아무래더 그냥 어느정도 팔리긴 할듯 합니다.

Ios지원되는 인강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있다면 필기하면서 pip기능으로 필기까지 하는 것도 가능은 할듯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puercaeli puercaeli
이전버튼 1 이전버튼

티스토리 툴바